Ⅰ. 서 론
하나의 영화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한다. 즉, 경제적으로 풍부하고 태평성대를 구가하면 서정적이고, 낭만적이며, 아름다운 사랑과 같은 영화가 만들어진다. 그와 반대로 전쟁, 가뭄, 굶주림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활이 궁핍하고 힘들어지면 영화 또한
목 차
▲
서 론
(1)
○
미 국 멜 로 드 라 마
(2)
○
프 랑 스 멜 로 드 라 마
(15)
○
일 본 멜 로 드 라 마
(24)
○
한 국 멜 로 드 라 마
(31)
▲
결 론
(60)
서 론
63 -
최근 영화관에 가보면 5,6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영화 풍속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에 시즌을 기다려가며 본 영화의 대부분은 헐리우드식 블락버
.2. 리얼리티를 충실히 담아내는 매체로서의 영화
바쟁은 『영화란 무엇인가?』 중 「사진적 영상의 존재론」에서 조형예술의 역사는 외형의 영속성을 통해 시간을 이겨내려는 ‘미이라 콤플렉스’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고, 그 역사는 본질적으로 리얼리즘의 역사라고 해도 좋다고 말한다. 바쟁은
가편집 rough cut
쇼트와 시퀀스를 순서대로 배열한 초기 편집판. 정확한 커팅 지점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가편집 이후의 단계로 편집이 완성된 것을 가리켜 '최종 편집판'이라고 부른다. 가편집은 편집자, 감독, 제작자, 작곡가에게 최종판이 어떤 모습을 갖추어야 할 것인가를 감지하게 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