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중앙집권화 된 구조와 국민생활에 대하여 강력하고 광범위한 침투력을 가진 행정국가의 전통을 가진 프랑스는 1980년대 들어오면서 국민으로부터의 개혁의 요구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는 재정악화와 실업률 상승에 따른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다. 80년대부터 OECD 국가들이 추진해온 국가와 행
1.우리의 출발
“역사적 교훈을 얻지 못한 국가, 민족, 개인은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는 경향이 있다.”
맑스는 삼촌인 나폴레옹 1세를 모방했던 조카 나폴레옹 3세를 빗대기 위해 헤겔을 인용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헤겔은 어디선가 세계사에서 지극히 중요한 사건이나 인물은 모두
La définition de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de l'arm e de ton p re sans l'aidedes Cyclopes et des autres g ants. Descends dans les profondeurs du Tartare o ils sont enferm s. D livre-les et ils te donneront le tonnerre, l' clair et la foudre !
외눈박이 괴물들과 다른 거인들의 도움이 없이 너는 결코 네 아버지의 군대를 이길 수 없을 것이다. 그들이 갖혀있는 지옥의 심연으로 내려가거라.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