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Introduction)
인간은 학습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아무도 유아가 걷고 말하고 공간적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가르치는 이는 없다. 불행하게도, 우리 사회의 주요기관들은 주로 학습보다 통제를 지향하고 개인의 자연적 호기심과 배움의 욕구를 익히기보다 다른 사람을 위한 보람 있는 개인을 추
1. 서론(Introduction)
인간은 학습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아무도 유아가 걷고 말하고 공간적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가르치는 이는 없다. 불행하게도, 우리 사회의 주요기관들은 주로 학습보다 통제를 지향하고 개인의 자연적 호기심과 배움의 욕구를 익히기보다 다른 사람을 위한 보람 있는 개인을 추
20세기 초 위대한 리더(great man)에 관한 이론은 특성이론(trait theories)로 발전되었다.
Trait : 한 개인의 능력, 동기 또는 행동의 패턴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특성을 지칭한다.
20세기 중반까지 Trait 이론들은 리더는 다른 사람들과 구분되는 특성이 있다고 주장해 왔다.
20세기 중반 Ralph stogdill 이 그때까지
점증하는 구매력
미래 소비의 중심
생애 가치 (LTV:Life Time Value)가 큼
Cyber 소비의 중심
소비에 대한 정보 다량 보유로 Netizen에 영향력을 행사 (Prosumer)
구전 마케팅의 중심
기업의 브랜드 관리를 목적으로 개설을 한 커뮤니티 (기업 개설형)
특정한 제품의 이용자 또는 애호가가 자발적으로 만
매우 불확실/복잡한 혁신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비법은 없음
* 새로운 지식 창출, 신제품/신공정에 적용, 조직 내 후원 확보, 상업적 성공 등
* 서로 다른 배경과 목표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관련되어 갈등의 가능성도 큼
- 그러나, 성공적인 기업이 체득해온 혁신관리방식을 연구함으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