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패러디란 한 대상을 정해 그 대상을 따라하는 것인데, 어떤 식으로 따라하느냐에 따라 비판을 할 수 있고 또 다른 해석이 들어가 있는 새로운 작품이 될 수도 있다. 패러디는 그 대상이 유명한 것이어야 하지 않을까? 그 대상이 유명하지 않다면 사람들은 패러디한 작품이 원작이라고 생각하
1. 르네상스와 시대를 뛰어넘은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
우리는 흔히 르네상스를 ‘빛의 시대’라 부른다. 이는 중세 1000년을 거치며 어둡게 닫혀 있던 문학과 예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큰 발전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중세의 예술이 종교에 얽매여 다양한 주제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데 반
in his if not "the big black", a system of cages in an enclosed space, in darkness. As a setting, lines of flight and a very baroque neon chandelier designed by Leo Carbonnier (photo Charles Duprat). "I work on the ground just like the artists of the past. However, the reasons differ, I am inspired by what produces the world today: Machiavellianism, discharge, psychopathy and s
고전주의와 인문주의
인문주의자들은 대부분 고전학자로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이들은 고전문헌을 통하여 새로운 문화세계에 접함으로써 비판적인 안목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기존의 가치체제를 비판하고 새로운 인간관과 자연관을 발전시켜 나갔다. 그리하여 단테, 페트라르카, 보카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