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lie Newbigin, 김기현 역『포스트 모던 시대의 진리』(2005), 9.
그 권위가 진보를 가로 막는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이 권위에 대한 의심이 본격화 되었을 때 사람들은 과거와 단절된 새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나 그 기대는 온갖 좌절과 절망을 안긴 채 얼마 못가 좌초되어 버렸다. 진보를 가
성령과 선교(선교학적 의미)
성서적 복음의 전달자, 성령
1) 성령론의 선교학적 의미
a.성령에 대한 선교학적 재발견
선교적 선포의 본질에 대한 우리의 성찰은, 이제 우리가 선교에 있어서 성령의 중요한 위치를 주목할 때만이 선교의 본질이 바르게 이해될 수 있다.
테오도르 옴(Theodor Ohm)에 의하면 “
“당신을 찾도록 나를 가르치소서. 그리고 내가 찾을 때에 당신 자신을 보이소서.
당신이 나를 가르치지 아니하면 당신을 찾을 수 없사옵고 당신자신을 보이지 아니하면 당신을 발견할 수 없사옵니다. 당신을 갈망하는 가운데 당신을 찾게 하시고
당신을 찾는 가운데 당신을 갈망하게 하옵소서. 당신
성경적인 세계관으로 교육하려는 부모와 교사들의 고민은 세속의 가치관에 편성한 성공위주의 교육과 그에 따른 인간성 상실로 인한 문제, 포스트모던시대에 성경적으로 양육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의 현실은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이 무의식적으로 작동하고 있어서 그것
Ⅰ. 서론
최근 이슬람 선교에 관한 관심의 증폭으로, 여기저기 '이슬람의 쓰나미가 몰려온다'고 난리다. 한기총에서 제작된 동영상을 본 사람이면, 누구든지 이슬람권에 사는 사람 모두를 우리 사회를 위협하는 악으로 보기 십상이다. 또, 최근 한국정부와 불교계 사이에 벌어진 사태에 대해 개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