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 Goring.
Good evening, young lady.
Well, sir, what are you doing here?
Wasting your life, as usual!
You should be in bed, sir!
I heard you were at Lady Ruffords
dancing till four in the morning!
- Good evening, Father.
- How do you stand London society?
A lot of damn nobodies
talking about nothing!
Nothing is the only thing
I know anything about.
Thats a paradox, sir. I hate paradoxes.
So do
Lord I intend it to thy glory, and let no prophane mis-interpreter abuse it to thy diminution)(99; Baumlin 1991:58)
자신이 쓴 글을 받아들일 만한 역량이 되지 않는 자들에게 미칠 수도 있는 해악에 대한 그의 염려는 자살을 옹호하는 역설적인 성격의 논문인 Biathanatos에 대한 그의 언급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Biathanatos를 쓴 후
- 역설 paradox와 아이러니 irony를 많이 사용
→ 모순된 것 같으면서도 누구나 수긍 할 수 있는 진실을 내포.
- 수사학적 형식을 통한 논리적이고 변증법적인 전개, 의외의 결말
- 철학적, 과학적 지식을 구사하며 깊은 학식을 나타냄
→ 현학적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함
paradox of modernity)을 이해하는데 직결되는 연구 과제이다.
다음으로, 공중위생을 근대 국가의 형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에 국한하여 역사를 설명하게 되면, 19세기 위생개혁 운동을 둘러싸고 치열하게 전개되었던 당시 서구 사람들의 삶을 적절하게 이해할 수 없게 된다. 더러운 생활 상태를 청결하게 바
Paradoxe의 사본을 전달하는 한 편지에서, 수령인에게 자신의 Paradox나 Elegy, Satire를 복사하거나 유포하지 않겠다― 나의 Satire에는 나 자신의 두려움이, Elegy나 Paradox에는 아마도 나의 수치스러운 감정이 들어있기 때문에― 는 확약을 요구한다. 던의 작품들은 가까운 친구나 믿을 수 있는 연결통 사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