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Modulation)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이 PCM 방식은 기본적으로 44.1kHz의 샘플링과 16bit 양자화 방식으로 디지털 데이터의 녹음과 재생에 쓰이고 잇는데, 당시로서는 가장 발전돈 기술이었으며, A/D 컨버터와 주변 기기의 발전, 디지탈 필터, D/A컨버터의 기술적 발달은 CD음악의 훌륭한 재생을 이룩하게 했다.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Audio Coding)이라는 최첨단의 압축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디오 압축의 구성은 인코딩(Encoding)과 디코딩(Decoding)으로 나누며, 인코딩은 bit stream 또는 오디오 데이터 코드화로 높은 압축률로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 전송 전에 일어난다. 디코딩(Decoding)은 bit stream을 복원, 다시 원래의 파일로 만드는
3. MPEG-4.
1. 개요
。MPEG-1,2의 영상 압축 기술은 영상에 담긴 내용과 무관하게 압축하는 방식으로 이 방식은 기능상 많은 제약이 따르며 미래의 통신, 방송, 영화, 영상 오락물에 부적합함.
。MPEG-4는 Computer의 대화 기능, 통신의 전송 기능을 결합하여 모든 Multimedia 정보를 객체별로 독립적이며 유연성
1. 디지털 오디오의 개념
아날로그 오디오(analog audio)를 A/D(analog-to-digital) 변환기를 통하여 1초에 표본화 주파수만큼 샘플링, 0과 1이라는 디지털 숫자로 변환하여 디지털 필터링(digital filtering) 기술로 음장 제어나 변조, 합성, 분리 등을 하기도 하고, 오류 정정, 검출을 할 수 있는 부호를 부가하여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