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is I. Kahn의 개념(concept)과 평면디자인 분석
4-1 스케치를 통한 디자인 개념과 표현
4-2 Louis I. Kahn의 건축 요소로서 “ROOM"
루이스 칸 (Louis I. Kahn, 1901∼1974) 의 공간 개념
4-3 Kahn의 작품에 나타나는 관계성 및 스키마적 구성
4-3-1 개념과 단위공간에 의한 평면구성 분석
4-3-2 단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한편,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해서 실제로 구사할 수 있는 형태 어휘는 극히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개념(Concept)
19C적인 창작 자세와 근대를 잇는 역할
20C 초에도 19C적인 예스러움을 가짐 -장식, 고전적 3층 구성, 대칭성을 선호하는 등
오스트리아 사실주의 건축의 기수. 이후 유겐트 스틸 양식으로 발전함
화가로서 출발하여 공예, 건축으로 손을 넓히고 새로운 디자인 운동의 창시자로 활동
파리로 건너
라파엘로 (Sanzio Raffaello)
1483. 4. 6 우르비노 공국 우르비노~1520. 4. 6 로마.
이탈리아 성기 르네상스의 위대한 화가이자 건축가.
그의 작품은 유연한 형태와 평이한 구도뿐 아니라 인간의 고결함에 대한 신플라톤주의적 이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는 점에서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1508년부터 로마
Ⅰ. 건축가 마리오 보타
그의 건축적 특성은 흔히 루이스 칸(Louis Kahn)이나 르 코르뷔제의 그것과 비교된다. 빛의 처리와 기하학의 추구라는 점에서도 그러하지만 보다 설득력이 있는 설명으로는 디자인과 그 디자인의 바탕을 이룬 이론적 해석의 일치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이 같은 일치화 과정은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