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연구 정의
정의
: 게임을 문화로는 인지하지만, 어떤 본질적인 실체나 고정된 가치 체계로 이해하는 것은 거부한다.
즉, 게임에 관한 연구라기보다는 게임의 생산과 소비, 트렌드 형성, 사회 현상, 제도와 법률 등 게임을 둘러싼 총체적인 사회적, 문화적 문제들인 게임의 문화적 구성체
1. 첨단공학과 교수-학습방법
1) 전자책
전자책(e-book)이란 책의 내용을 디지털 형태의 정보로 가공 및 저장한 출판물을 의미한다. 전자책은 모든 전자적 매체를 통한 출판 형식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오프라인 형태의 CD-ROM 등과 온라인 형태의 인터넷을 이용한 출판을 포함한다. 전자책은 하드웨어
1. 게임과 신화가 만나다.
1) 게임이란 무엇인가?
“흥겹게 뛰다.” 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는 정신적으로 재미 또는 즐거움을 느낀다는 뜻과 ‘뛰다’ 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적 의미의 단어가 합성된 용어이다.
사전적 의미: 유희, 즐거움, 놀이, 오
1.게임소개
-게임명 :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제작사 : 블리자드
-장르 : MMORPG
-권장사양 : Pentium4 2.4Ghz, RAM 1GB 이상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기존 워크래프트 시리즈 세계관에 뿌리를 두고 탄생한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광대한 세계를 탐험하고 목숨을 건 모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