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래에 사용되어 왔던 1차원 바코드 심볼로지는 데이터 용량의 한계로 인하여 독립적인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바코드 심볼은 스스로 의미 있고 해독 가능한 정보자체로서 역할 한 것이 아니고 그러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데이터 키(Date K
Ⅱ. Chapter 3 혁신의 유형과 패턴
● 모바일 증강현실(MAR )
- 기술 소개
모바일 증강현실은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내가 보는 물체, 내가 속한 환경에 대한 정보를 실사에 자연스럽게 겹쳐진 영상을 통해 얻는 기술이다. 이미지나 정보를 3D 가상현실의 형식으로 겹쳐 보여주는 기술을 말
1. 메모리의 종류 및 크기
메모리장치는 컴퓨터가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해야 2진수로 표시된 명령어 또는 할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치이다. 또한 메모리는 산술연산의 일시적인 또는 최종의 결과 값을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메모리의 동작은 Control Unit에서 나오는 Read 또는 Write 신호에 의하여 동작한다.
RAM의 용량
OP code
0
78
15
번지부(operand)
2 워드X
16비트
RAM
8
8
16비트
16비트
*RAM의 용량과 각 레지스터의 비트 관계
PC
MAR
2 워드X
16비트
RAM
8
8
16
16비트
MBR
AC
16비트
*명령어 형식
*RAM의 용량과 각 레지스터 비트 관계
OP code
R
Operand
1비트
6비트
2비트
16비트
PC
MAR
2 워드X
24비트
RAM
8
16
24
24
MBR
AC
16
0
1
6 7 8 9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