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ch of what we call literal or non-metaphorical language is in fact metaphorical.
The metaphors of the hidden ones that are still alive.
A metaphor as a cognitive device for understanding or experiencing one kind of thing or experience in terms of another.
- 은유는 인지의 도구로서 하나의 개념을 다른 것에 빗대어 이해하는 것
I don’t see the sen
1.들어가며
- 메타포(Metaphors)
중.고등학교때부터 이미 은유와 직유등의 비유법등을 도식적으로 암기하고 이해한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또한 수많은 자료를 통해 ‘은유’에 대한 지식을 알고있다고 생각하면서도 막상 직접 작품을 대할때면 그것을 연결시켜 이해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
제2장 미디어와 사회인식의 변화
1. 인쇄미디어와 어린애다움(childhood)의 출현
포스트만은 15세기 중엽의 어린애다움이란 개념이 출현한 것을 이전 사회와의 비교를 통해 부각시키고 있다. 그는 어린이가 없었던 때를 고대사회와 중세사회의 단상들로서,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고대 사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으로 정보의 양적 증가는 더욱 가속화되었고 정보는 그 차이점이 점점 줄어들어 오히려 질적 가치를 잃고 있는 것은 아닐까?
웹사이트는 완성된 형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무게나 촉감도 없는 비선형적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거대도시가 주변에 위성도시를 거느리며 확장
Metaphor란 무엇인가?
▶ Metaphor란 시인, 작가 또는 광고주가 두 개의 현상을 가리켜 그들의 유사함을 알리고자 하는데 쓰이는 것.
▶ 여러 가지 정의가 있지만, 기관 조직과 공공단체의 공통적 기반(초)이자 항상 문학적 의미를 넘어서는 것.
▶Louis Althusser(알튀세르) : 우리가 어떻게 대상으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