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사람들은 누구나 꿈을 꾼다. 정신분석학자 프로이트는 "꿈은 무의식에 이르는 왕도이다" 라고 했다.
구에 의하면 꿈은 자극과 감각으로부터 심상을 만들어내는 단순한 심리 작용이나 계시가 아니라 무의식에 은폐된
소원들이 드러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겉으로 보깅[ 꿈의 내용은
‘수면의 과학’ 의 인물들
꿈’ 의 영역의 인물들
- 스테판, 스테파니, 아버지
‘현실’ 의 영역의 인물들
- 어머니, 제라드, 회사 동료들, 사장 푸셰, 조이
스테판
창의성
힘겨웠던 어린 시절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
스테파니
스테판과의 공통점
현실의 영역에 있는 인물
스테판
프랑스 영화의 역사와 특징
1. 영화의 탄생
영화의 종주국이라 알려진 프랑스
1895년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최초의 영화 기계인 시네마토그래프(cinématographe)를 발명하여 〈열차의 도착〉(1895)이 라는 영화를 파리 그랑 카페(Grand Café)에서 상영
2. 필름 다르 운동 – 1900년대
파
Michel Gondry 의 유희적 영화언어
미셸 공드리의 영화를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그의 영화연출 기법에 정신을 잃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는 인간의 내면세계(기억 내지는 꿈을 통한 인간의 모습)를 현란한 기법들을 통해 관객에게 토해 놓는 독특한 감독이다.
현실과 환상, 현실과 꿈, 현
Michel Gondry 감독의 은 이러한 장르 혼합적 특징을 아주 잘 드러내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굳이 장르를 구분해서 정의하자면 여러 가지의 장르가 한데 합쳐져서 장르의 구별이 잘 되지 않는 ‘복합장르’ 로서, 개인적으로 하나의 영화를 통해 다양한 접근을 가능케 하는 “일거다득”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