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선 우리가 생각할 것은 영화라는 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특징적으로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장점들이다. 우선 영화 속에는 거의 모든 예술의 장르가 녹아들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영화는 관객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강력하게 다가 설 수가 있다. 또한 이것은 영화라는 장르가 그만큼
1. 시대 개관
<프랑스>
- 1848~1852: 제2공화정, 루이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나폴레옹 1세의 조카)
- 1852~1870: 제2제정, 1851년 12월 21일 쿠데타로 탄생, 루이 나폴레옹 3세
- 1870~1871: 프랑스-러시아 전쟁과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에서 패배, 제정 무너지고 나폴레옹 3세
추방됨,파리 코뮌(혁명 정부)이 진압됨
- 추수가 끝난 황금빛 들판에서 이삭을 줍고 있는 나이 든 세 농촌 여인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그림의 앞부분은 농촌의 실제 생활을, 뒷부분은 아름다운 자연과 목가적인 농촌을 그렸다. 일하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소란스러움은 멀리 원경으로 밀려나 있으므로 화면은 깊은 정적에 잠겨 있어 세 사람
Mmede Tencin)이 랑베르 부인의 살롱을 이어받아 빛나는 살롱 문화를 계속해서 이어갔다. 정치적인 면에서 궁정과의 대립으로 잠시 그녀의 살롱이 폐쇄당하고 그녀 자신도 파리에서 추방당했지만 그 후에 정치적 움직임이 아닌 순수 문학 살롱으로 거듭났으며 프랑스의 각계 신분층의 지식인들과 귀족들,
1. 낭만주의의 어원
새로운 의미를 가진 ‘romantic'은 독일의 괴테 Jogann Wolfgang von Goethe와 쉴러 Friedlich von Schiffer가 클래식 classic에 반대되는 의미로 썼음을 알 수 있다. 쉴레겔 August W. von Schlegel은 <실재의 체험하는 현대적 태도>라는 광의의 뜻으로 설명한다. 스탈부인 Mmede Stael도 쉴레겔의 의미를 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