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누벨바그의 특징
누벨바그 감독들의 작품은 스타일이나 미학적인 면에 있어서 뚜렷한 공통점은 없었지만, 다음과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있었다.
(1) '영화에서도 만든 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지금은 당연시 여겨지지만 누벨바그 감독들이 “작가주의 이론”을 대중화 시키기 이전에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
그 뒤를 이은 칼 드라이어(Carl Theodor Dreyer)감독은 초기의 덴마크영화가 이룬 업적을 세계영화와 연결시켜 오히려 자국에서 보다 다른 나라에 더 알려진 감독이다. 그리피스의 “불관용”과 유사한 작품으로 평가되는 “악마의 명부”(1920년)는 종교적이며 초자연적인 요소를 강조한다. 영화 속의 4부분
(3)파리바게뜨 슬로건
"나의 친구 (Mon Amie), 나의 사랑(MonAmour), 나의 파리바게뜨(Mon Parisbaguette)"
2009년 9월 22일 신규 BI와 함께 새로운 슬로건으로 친근한 이미지의 파리바게뜨를 강조했다.
(4)사훈 및 경영방침
사훈 – 공익성의 사명감, 국리민복에 기여, 인화단결 책임완수
경영 방침 – 창의
상반되는 맥긴리의 사진이 떠올랐다. 지난 발표를 통해 본 이미지들의 나열은 당시 내게 쓸쓸함과 공허함마저 느끼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마치 영화 내 사랑 히로시마(Hirosima, Monamour, 1959): 프랑스, 일본 영화. 장르: 로맨스, 전쟁. 세계 2차 대전의 외상을 등장인물들에게 상징적으로 투영시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