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론 】
1. Web의 역사
웹
그림 ) 웹의 역사 Web1.0에서 Web4.0까지
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오늘날 인류 사회는 그야말로 코페르니쿠스적인 혁명을 경험한 바 있다. 세계 전체가 하나로 연결됨에 따라 기존의 지역별 혹은 권역별 구분은 점점 더 무의미하게 되었다. 웹 1.0의 시대는 월드와이드웹을
Ⅰ.서론
· Motion Graphics의 정의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영상을 담고 거기에 무언가를 추가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이 될 수 있다. 촬영소스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일 수 밖에 없다.
Motion Graphics는 ‘그래픽 요소(들)에 움직임을 부여한’ 것으로 디
온톨로지(Ontology)의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2000년대에 들어서서 최근에는 주파수를 이용한 인식장치 시스템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에 대한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하나의 큰 축을 형성하고 있는 물류에 대한 처리 작업에 이 RFID기술을 접목해서 큰
(4) 모션캡쳐(Motion Capture)⁽⁵⁾
몸에 센서를 부착시켜 인체의 움직임을 디지털 형태로 기록하는 작업을 말한다.
1970년대 말부터 알려지기 시작한 기술로 1980년대 들어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인간의 동작분석이 학문적으로 시작됐다. 신체 여러 부분에 센서를 부착한 뒤에 센서의 위치 값을
온톨로지(Ontology)
철학의 일부분으로 존재학이라고도 함
→ 라틴어로는 'ontoligia'라고 하며, 이것은
그리스어의 'on(존재자)'과 'logos(논)'로
이루어진 합성어로 데카르트파의 철학자
J.클라우베르크(1622∼1665)가 처음으로
사용
온톨로지 – 컴퓨터 분야
‘공유된 개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