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단말기를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글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휴대기기에 있어서의 컨버전스 현상에 대해 통찰하고, 향후 휴대단말의 진화는 필연적으로 다기능 기기(Multi-functional Device) 및 멀티모드 기기 (Multi-mode Device)의 컨버전스 화로 이행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콘솔 기기의 성능 발달.
-CD-ROM 장착한 신기능 Sony PlayStation 등장 / 다양한 게임 개발 sub-party 구축
-과거 저 연령 층에서 20~30대 남성을 주 Target으로 변화, 시장의 우위를 점함
-PlayStation, 기존의 Nintendo와 새로 진입한 MS X-BOX등이 경쟁하며 기기 발달
-신기술의 발달로 Consol 기기에 게임을 벗어난 종
인간의 무한 상상력은 언제나 '기술의 발전이 어디까지 도달할 것인가'를
시험대 위에 올려놓는다. 놀이의 문화가 전자기기를 통해 구현된 이래로
게임기는 끊임없는 뉴 테크놀로지를 담아냄으로써, 수용자의 요구변화의
박자에 발맞추어 진화해 왔다. 이제 게임기는 단순히 오락기기로서의 그
콘솔게임 시장이 더 이상 소니의 독주가 아닌 경쟁사들이 치열하게 경쟁
하면서 서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각 경쟁사들의 주력 상품은 다음과 같다.
소니 : PlaySation3, PSP
닌텐도 : Nintendo DS, Wii
Microsoft : X-BOX 360
2) Nintendo's strategy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콘솔게임, PC게임 그리고 온라인 게임으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