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D형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플래쉬 메모리가 시장에 처음 등장한 것은 1987년으로 그 역사가 매우 짧으며, 초기에는 Intel, AMD 등 미국업체가 거의 장악하였으나, Toshiba를 중심으로 일본기업들이 90년대부터 본격 참여하면서 시장쟁탈전이 가속되었고 우리나라도 삼성전자가 NAND형에 참여하면서 더욱
I. 문제 내용
(컴퓨터의이해 1학년)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
1. 주제 선정 및 개요
MP3플레이어는 그 동안 비휘발성 저장 공간으로 “플래시 메모리”라는 것을 사용해 왔다. 이 방식은 읽는 속도도 빠르고, 전력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내용을 보존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달리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널리 이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런 플래시 메모리
3. 렌즈
빛은 우리의 눈이나 카메라가 물체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 구체화되고 조절되어야 한다.
정방형의 감광된 필름을 한 사람 앞에 단순히 놓아둠으로써 그의 형상이 필름에 나타나기를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런 문제들을 극복한 것이 렌즈이다. 렌즈는 카메라 앞에 있는 피사체에서 반
06년에는 65nm 4Gb 제품, 07년에는 1cell에 4Bit를 격납할 수 있는‘Quad Bit’를 적용한 8Gb 제품의 시장투입으로 NAND를 선도하는 「삼성전자」나 「도시바」를 맹추격할 계획이다. 이러한 제품을 실용화해 나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기술이 ORNAND이다. Mirror Bit 테크놀로지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고속 쓰기·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