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과 구조는 같은 것이라고 밝힘.
▪웰렉과 워렌(A. Warren/R. Wellk)- 문학작품을 소재(material)와 구조(structure)로 나누어서,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다듬고 배열하여 미적 효과를 갖도록 하는 질서를 구조로 봄.
▪러시아 형식주의자- 내용과 형식을 별개로 구분하는 이분법적 사고를 반대.
이미지들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그것들의 효과는 무엇인가? 인구통계학은 어떻게, 그리고 어떠한 종류의 이미지들을 읽어내는가? 이 장의 주요한 관심은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지들을 보는 것으로서, 시각 문화의 요소들 내에서 그것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가에 집중하고, (그것을 예시하는 능력을 파악
또한 혼란스러움 속에서 발버둥치는 주인공 샘의 모습과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 독특한 시각적 요소, 음악을 통해 밝은 분위기와 암울함의 표현을 반복하고 있으며 과장된 카메라의 앵글은 광각렌즈를 사용하여 공간의 깊이표현에 충실하고 있으며 주인공이 갖고 있는 극도의 긴장감과 절망감을 표현
2. 한국의 뮤직비디오
19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서도 음악전문 케이블 채널의 탄생과 함께 뮤직비디오가 제작되어진다. 그 효시라 볼 수 있는 것이 홍종호 감독이 연출한 서태지의 『난 알아요』이다.
뮤직비디오의 쟝르를 크게 드라마 타이즈와 립싱크 형태로 분류했을 때 립싱크 뮤직비디오는 가수
성경이 서양의 역사와 문화와 문학에 미친 영향은 지대하다. 성경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서양의 문화와 문학을 바로 이해하기란 불가능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성경의 문학성에 대한 이해는 성경을 해석하는 데 오랫동안 간과되거나 무시되어왔다.
1. 역사비평과 문학비평
역사비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