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개 요
점차적으로 Graphics User Interface(GUI)를 기반으로 하는 Windows로 옮겨가는 시대에 와 있다. 그것은 사용자들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하고, 좀 더 보기 좋은 화면등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WinSock으로 방향을 정한 것도 사용자의 환경이 Windows이기 때문이다. 물론 GUI를 지향하는 O/S는 많
Ⅰ. 개요
무선은 유선의 공간 제한을 뛰어넘는 기술적인 해결책으로 휴대전화의 대중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을 경험하였다. 현재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주파수대역은 낮은 수 GHz 대역이지만 이론적으로는 정보를 전자파에 실어 보내는 모든 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Sm
6.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정보통신기술을 5가지만 나열하시오. (3점)
*인공지능 -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언어를 알아듣고, 사람처럼 지각하고 판단하는 기능을 갖는 것으로써 인류가 개발한 기술 중 가장 첨단 기술이다. 작게는 장치가 더 똑똑해져서 나의 생활 패턴을 이해하고, 스스로 알아서 동
종류나 구성방식, 적용기술 등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전송선로 종류에 따른 분류
- 이중와선(Twisted Pair Wire) LAN
- 동축케이블(Coaxial Cable) LAN
- 광케이블(Fiber Optic) LAN
- 무선 LAN
2. 연결구조에 따른 분류
- 성형구조(Star Topology) LAN
- 버스구조(Bus Topology) LAN
- 링구조(Ring Topology) LAN
효과적인 정보 교환 및 활동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 또는 환경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비쿼터스와 USN(Ubiquitous Sensor Network)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