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잠시 잊혀지는 듯 했다. 그렇게 우리는 은연중에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밀접한 소비자로서 지켜봐왔다. 그리고 닌텐도는 한동안 기억 속에 어릴 적의 향수로만 남아있었다.
그렇게 향수로만 남을 줄 알았던 닌텐도가 최근 새롭게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다시 나타났다. 닌텐도DS와 Wii를
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
Nintendo Power Magazine"이 출간됨
1996 6월과 9월에 각각 일본과 미국에서 Nintendo 64를 발매
1999 "포켓몬(Pokémon)" 프랜차이즈의 성공, "마리오 골프(Mario Golf)" 등 주목할 만한 N64 게임을 발매
2000 "Game Boy" 1억대 판매 달성
2004 새로운 혁신적인 시스템인 닌텐도 디에스(NintendoDS)를 개발하여 출시
2005 Nintendo W
닌텐도의 DS 였으며 DS에 맞는 쉬우면서도 재미를 보장하는 다양한 게임을 개발함으로써 기존의 게이머들은 물론 게임에 익숙하지 않았던 여성층, 중장년층까지 DS로 끌어들이는 기염을 토하였다. 닌텐도의 이런 탈경쟁주의, 신시장창조의 개념을 비디오게임기인 Wii에 적용했으며 비디오게임시장의 관
실패원인
닌텐도가 다각화 하기에 충분한 경험, 자원이 충분하지 않았음.
즉 범위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한 내부적 역량이 총체적으로 부실
핵심역량
완구사업 + 전자사업
“사람에게 즐거운 무언가를 만드는 능력”
1. 게임개발 및 하드웨어 개발 인력
2. 80년 게임 및 완구 외길, 기술적 노하우,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