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980년대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배경으로 전통적인 요소의 현대적 활용 방안이 더욱 확대되어 패션을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전통 문화의 활용 방안이 모색되어지고 있다. 불교를 직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세 가지 문양을 중심으로 응용된 다양한 현대 디자
이미지의 설정도 없이 자아추구의 강렬한 상만을 나타내는 많은 광고가 유행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 소비자들에 대한 새로운 어필이 필요하다는 점을 부각 시키고 있다.
이러한 광고들이 유행한다면 학계에서는 우선 그 효과를 설명할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시해야 할 것이고 나아가서 그러한 이
Ⅰ. 광고의 위치
1. 기업 내에서 광고의 위치
기업이 받들고 있는 4개의 큰 기둥은 생산, 재무, 인사, 마케팅이다. 여기에 연구개발, 홍보 등이 보조 기둥으로 서 있다. 이중 광고가 속한 곳은 마케팅이다. 생산부문에서는 생산의 효율성이라든가 원가, 품질 등을 중요시하지만 마케팅부문은 시장의
● 패션 이미지에 따른 소재 감성이미지는 가시적인 형태나 대상으로부터 느끼는
분위기. 감각등의 총체적인 개념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또한 인간의 행동은 단순한 지식과 정보에 의해 정해지지 않으며,
인간이 지각하는 이미지의산물이다.
막스빌 (Max-Bill)은 인간의 조형활동을 예술적 의지
감성적 결함의 효과적인 치유 방법과 교사와 학교의 역할을 세밀히 분석 연구하여 아이들의 바른 인성 형성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감성능력의 교육은 교육을 위해 정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정서자체를 교육시키자는 것이다. 미국의 그랜트 박사 중심의 예방 프로그램 협회에서 밝힌 바와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