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관절 설계는 모든 동작을 위해 필수적인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독특한 기능을 가진 구조이다. 따라서 관절의 한부분에서 파괴가 진행되는 것은 관절 전체 기능의 파괴가 된다. 복잡한 관절들은 단순한 관절들보다 손상, 질병, 혹은 연령에 의해 더 영향을 받기 쉽다. 복잡한 관절은 구성하는 부분
동역학 제어 실험 과제
1. 임펄스 테스트
FEM이나 전달 행렬 방법으로 모델링 한 회전축을 실험적으로 검증하기 위해서 임펄스 테스트를 수행한다. 베어링이 없는 축을 매달고 매단 방향과 직각으로 가속도계를 축에 붙이고 축을 임팩트 해머로 때려 그 둘 사이의 주파수 응답을 구한다. 이러한 주파
1. POINT FUNCTION
1-1. PROJ INT :
- ELEMENT들을 서로 INTERSECT하거나 이미 만들어진 점들을 다른 ELEMENT상에 투영하여 새로운 점을 생성..
- 두점의 중앙에 새로운 점을 생성..
SINGLE : 하나의 교점, 혹은 이미 만들어진 점을 다름 ELEMENT의 밖에 존재할 수 있다..
LIM OFF : 점이 SELECET한 ELEMENT의 밖에 존재할 수 있다. LI
의 속도로 디스크가 회전을 하고 편심이 라고 할 전체 시스템의 동적 특성을 운동 방정식으로 나타내시오. (베어링과 축의 댐핑은 무시한다.)
앞에서 세운 운동방정식에서 디스크의 회전을 고려하였을 때 달라지는 점은 디스크의 회전에 의해 가진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b)에서와 마찬가지로, 편심
1. 임펄스 테스트
FEM이나 전달 행렬 방법으로 모델링 한 회전축을 실험적으로 검증하기 위해서 임펄스 테스트를 수행한다. 베어링이 없는 축을 매달고 매단 방향과 직각으로 가속도계를 축에 붙이고 축을 임팩트 해머로 때려 그 둘 사이의 주파수 응답을 구한다. 이러한 주파수 응답을 통해서 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