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온라인게임시장 분석 배경
PC방의 성공, 가정용 광대역 인터넷 보급과 대용량의 트래픽 처리 기술,
PC 성능 향상으로 인해 수십만 사용자들이 동시에 3D 그래픽 위주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시대 도래
<게임 환경의 변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
연도별 주요 사건 게임의
However, the other genre, online game which is popular in Asia including Korea, often provides relatively dangerous circumstances to children. Because children can play online games in anywhere connected with internet, they don’t need to buy expensive console game devices or game title. And also it’s very cheap to play in an internet café, which everyone could reach any internet caf&ea
게임장 영업 등으로 분류 할 수 있으며 시장 규모로는 게임장 영업 부문이 가장 크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부가가치가 높은 게임 개발 분야이다. 게임 개발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가정용 PC의 보급과 인터넷 산업 발달과 그로 인한 온라인게임산업의 성장, PC
3. 온라인게임 산업의 수익모델과 경쟁 전략
Greg Costikyan은 The future of online games"7에서 온라인게임의 수익모델을 크게 광고수익모델과 요금부과모델로 분류하고 있다. 광고수익모델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요금부과모델만을 설명하겠다. 요금부과모델은 다시 종량
게임산업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첨단 문화산업이며, 한 나라의 문화적 역량과 첨단기술의 수준을 동시에 드러내 주는 지식 기반 산업이다.
II Online Game온라인게임 시장의 규모는 국내에서만 급속한 속도로 성장해왔다. 현재 2005년에는 2조원에 가까운 거대한 산업으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