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odist)라 하는데 그들 역시 패러디에 대한 확실한 담론을 제공하지 못한다. 대중 역시 패러디에 대해 이미 친숙해져있으나, 그것의 개념 등에 대한 인식 수준 역시 낮은 편이다. 그래서 패러디와 모방이 구분이 안되고 패러디와 표절이 혼동되며 패러디를 코미디와 동일시하는 경향마저 없지 않은 것이
parodist)란 코믹한 관점에서 중요한 작품을 검토하기 위해 무단으로 사용하여 예술과 사회에서 익살과 거짓으로 표현하는 비평가 혹은 해설자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로 볼 때 우리말에는 그에 해당하는 적절한 용어가 없고 간단하게 정의할 수 도 없는 문제이며, 한편으로 전통적인 패
parodist)라 하는데 그들 역시 패러디에 대한 확실한 담론을 제공하지 못한다. 대중 역시 패러디에 대해 이미 친숙해져있으나, 그것의 개념 등에 대한 인식 수준 역시 낮은 편이다. 그래서 패러디와 모방이 구분이 안되고 패러디와 표절이 혼동되며 패러디를 코미디와 동일시하는 경향마저 없지 않은 것이
Ⅰ. 서론
디지털 정보 중 디지털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저작권의 대상이 되는 창작적 표현이 되겠지만, 컴퓨터프로그램은 저작권의 대상이 되는지 아니면 발명으로서 특허권의 대상이 되는가의 논란이 과거에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일반적으로 저작권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그 논거
Ⅰ. 서론
DOI는 AAP(Association of American Publishers, 미국출판협회)를 주축으로 DOI 재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 이미 테스트 서비스가 거의 완료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미국 뉴욕에서 첫 번째 국제회의가 열렸다. 이 회의에서 DOI의 확산에 가장 열심인 미국은 표준화의 확산과 향후 ISO(국제표준화기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