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피터 브룩 소개 (Peter Stephen Brook. 1925~)
피터 브룩은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현대연극의 급진적 정신의 표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60년 이상 된 무대 경력을 통해 브룩은 스타니슬라브스키, 크레이그, 메이어홀드, 아르토 혹은 그로토프스키 같은 현대연극의 개척자들 못지 않게 연극 예술계
3. 작가 페터 해어틀링 Peter Härtling
1) Peter Härtling의 생애와 작품
페터 헤르틀링은 1933년 독일 켐니츠에서 태어났고, 작센,
메렌, 오스트리아, 뷔르템베르크에서 성장했으며 일찍이 부모를 잃고 전쟁을 겪으면서 힘든 성장기를 보냈다. 1951년 인문계 고등학교를 그만 둔 후 잠깐 공장에서
McKinsey& Company의 경영 관리자(director)로써 3년간의 반 정도를 지난 1996년 4월경, Rajat Gupta는 회사의 제 2회 Practice Olympics의 개최지였던 Bermuda를 떠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었다. 그는 최근 프로젝트 작업을 통해 개발해낸 혁신적인 새 아이디어의 윤곽을 그려나가는 20개 팀의 개요만을 들었음에도, 그의
Ⅰ.들어가기
IMF가 던진 명제
지금 우리는 최악의 경제성장률과 취업대란을 겪고 있다. 일각에서는 '제2의 IMF'가 도래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드러내고 있다.
우리는 1997년 처음 IMF시대를 맞이해 그동안 우리 내부에 쌓여 있던 이른바 '거품'을 걷어내기 위해 전국민이 노력해왔다. 이 거품은 어
PeterBrooks는 플롯은 “내러티브의 의도와 디자인”이라고 정의하는데, 그에 의하면 플롯은 “스토리를 형성하고 그것에 특정한 방향이나 의미의 의도를 부여하는” 것이다.
관객은 내러티브 논리와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에 능동적으로 가담하지 않고서는 영화를 이해하기가 어렵다. 우리의 대부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