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TO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에어파이트, 엠파이어, 아바타 등이 있다.
2) 머드(MUD)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한 게임의 일종으로 한꺼번에 수천명까지 동시에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텍스트 온라인 게임이다. MUD는 Multi User Dimension, Multi User Dungeon, Multi User Dialogue의 약자로 사용된다. 이때 dimension은 가상의 공
1. Yeats의 문학적 토대와 후기 시 특징
1) 아일랜드 문학의 특징(켈트 문학과 문화)
‘켈트’는 아일랜드 토착민으로 그들의 문학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5세기경 기독교 문화가 도입되어 고유문화와 서로 갈등을 일으키지만 7세기 말에는 켈트전통으로 정착되어 문학의
Dialogue / Dungeon)게임
: 텍스트 대화위주 게임
머그 (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
: 그래픽 위주 게임
: ‘리니지’ 같은 게임의 조상이자, 넓은 의미로는 그러한
게임의 총칭
Ⅰ.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발전
온라인 게임의 출발점은 일리노이 대학에서 1961년에 도입한 플라토(PLATO)라 불리는 네트워크 시스템
PLATO : Programmed Logic for Automatic Teaching Operations)라고 불리는 네트워크 시스템이었다. 플라토는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1972년에는 1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수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원래 플라토는 교육 전산화를 위한 시분할 시스템을 의미하였으나, 1967년 Rick Blomme)에 의해 게임 플랫폼으로 활용되었다. 블
Plato의 교육이론을 설명하기 위하여 앤드라고지라는 말을 사용하였다(Nottingham Andragogy Group, 1983). 이에 대하여 독일의 Herbart는 앤드라고지를 그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완강하게 이의를 제기하였으며, 이에 따라 앤드라고지는 거의 1세기 동안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다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