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미디어의 발달 (개념과 확장)
뉴미디어라는 용어는 1980년대 초반에 나온 개념으로 보통정보의 전달방법에 있어서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단어 그대로 새로운 미디어를 일컫는 개념으로 쓰인다. 최영, 김병철, 디지털 미디어 바로 알기. 한국 외국어대학교 출
Ⅰ. 서론
게임 활용 교육으로 아이들은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데 주저하지 않으며, 남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보다 나은 학습 결과를 얻기 위하여 협력하고 있다. 발표 능력도 향상되었고 아이들은 서로의 장점을 격려하면서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기르고 있다. 어떻게 단 기간의 게임중심 협력학습 교육
Ⅰ. 서론
학습의 일반적인 원리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학습의 능동성’에 있다고 볼 때, 게임은 학생들은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게임을 수행하는 과정은 문자나 지필에 의존하기보다는 구체적․정신적 조작을 병행하는 활동 중심의 학습 기회
Ⅰ. 수준별학습활동 사례
1. 수학과 수준별 유형 구안 및 적용
1) 개념학습 유형
기초적인 수학의 용어나 기호 등의 학습 즉, 수학적인 기초, 기본적인 개념 형성에 적용되는 학습모형으로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범례를 제시하고 추상화 과정을 통하여 수학적인 용어나 기초를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