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종말론은 크게 무천년설, 천년기전설, 천년기후설로 갈라진다.
①천년기전설 (premillennialism, 전천년설)은 예수의 재림이 천년 왕국 이전에 있다고 본다. 즉,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여 성도들과 더불어 1천년간 이 세상을 다스리며 그 후에 심판이 있다는 설이다. 천년기전 설은 재림 후 천년
Premillennialism - OT kingdom promises are being spiritually realized in the church age and will be materially fuled in a millennium when national Israel will be restored.Modified Dispensationalism - The church: a partial fulment of OT kingdom promises (cf. Poythress, secondary application) - Millennium: fulment of OT kingdom promisesAmillennialism - The New is in the Old concealed and the Old is
본서의 ‘계시록’이란 제목은 본서 1:1의 ‘계시’(아포칼륍시스)란 낱말에서 유래되었다. 헬라어로는 한 단어인 아포칼륍시스는 ‘하나님의 구원 섭리의 드러냄‘ 전체를 광범위하게 의미하는 조직 신학적 용어인 ’계시(Revelation)와 이제 이러한 계시 중에서도 특히 ‘현세상의 종말과 새 천국의 도
Ⅰ. 서론
피터 버거(Peter Berger)에 따르면 새로운 종교의 탄생은 “첫째, 전통적인 상징들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새로운 상징들이 생겨나며. 둘째, 새로운 공동체들은 기존의 전통들에 저항하면서 자기의 정체성을 규명하며. 셋째, 성스러운 새로운 질서가 탄생되어 그 공동체에 의해서 모든 권력
Ⅰ. 개요
불교는 오직 불타의 오경에 도달하여 불타와 같이 성인이 된다는 것이다. 불교를 믿고 행하는 사람들 중에는 세간도 덕을 완성하는 것이 불교의 목적인 양 생각하나 이것은 지말적인 목적에 지나지 않으며, 불교의 근본목적이라고 할 수 없다. 불타는 무루정지로 우주의 진리에 체달하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