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 Racine (1639-1699)
Corneille, Molière와 함께 프랑스 3대 고전주의 극작가로 그리스 비극에 새로운 지평을 염
비극 장르를 고전적 예술로서 완성의 경 지에 이르게 함
자기 스스로의 엄격한 훈련으로 엄격한신고전주의 형식을 완성
장세니즘의 영향 - 작품 속에서 인간의
숙명과 원죄에 저
Ⅰ. 서론
고전주의 문학에는 크게 자연의 모방으로 보는 객관성과 이성을 존중하는 합리주의로 나뉘는데 다른 몇 가지는 이 둘로부터 파생되어 졌다. 자연의 모방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문학을 모방예술이라 했는데, 둘의 모방개념에 있어서 차이가 난다. 플라톤은 절대적인 질리, 곧 영원불
Ⅰ. 서론
문학은 인간학이다. 인간의 모든 행위를 가장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뜻에서 이 말은 정당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창조하는 작업이 곧 창작의 직능이다.
세계사는 이상적 인간상을 창조하기 위하여 시대마다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해 냈다. 고대인은 현자적 인간상을, 중세인
1. 페드르의 배경
작가 : 장 라신 (Jean Racine, 1639~1699)
창작연도: 1677년
작품명: 페드르
- 페드르의 작가 장 라신 (Jean Baptiste Racine)
1639~1699
17세기 프랑스의 고전 비극 작가. 북 프랑스 상파뉴 지방의 라페르테 밀롱에서 태어나 4세 때 부모를 여의고 종교심이 두터운 할머니
Racine!
Racine?
Okay, were here,
but whats going on?
That bitch double crossed us.
Shes got the diamonds!
Oh no. Where is she?
In Paris. Shes got some girlfriend
in Belleville.
Yeah...
No, no. You dont understand.
I need a passport yesterday.
Did you get it?
What is it?
Hey! What the fuck are you doing?
Excuse me, madame...
...but I believe this is
a free country.
And Im entitled to make
any pi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