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레크리에이션 활동은 참가자의 자발적인 선택으로 이루어지며 참가를 위한 내적동기가 충분하기 때문에 모든 활동이 보다 적극적으로 협조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 또한 활동에서 오는 피드백도 타인의 강요나 권유에 의해서 이루어진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스스로 우러나서 느끼고
‘위락’의 어원은 라틴어의 Recreation‘(새로움의 창조)’에서 비롯되었고 개념적으로 ‘원기를 새롭게 회복시키는(to refresh)’ 활동을 의미한다. 전통적 위락의 정의는 ‘일에서 회복하기 위한 활동’이라는 개념에서 출발한다. 그러나 이러한 위락의 접근은 확실히 한계를 지닌다. 회사를 예로 들자면
다. 두바이 마케팅
단기간내에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잡은 두바이의 마케팅 사례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 위한 벤치마킹이 될 수 있다. 거의 사막의 불모지였던 두바이가 현재와 같은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던 것은 탁월한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서 나온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수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
Re-creation)의 차이가 있는 것처럼 그 뜻도 서로 다르다. 전자에는 오락, 위안, 취미, 기분전환, 유희, 휴양의 뜻이 있으며, 후자에는 개조, 재창조, 능력의 부활, 새롭게 만들다라는 뜻이 있다. 물론 레크리에이션이라서 해서 창조적인 것과 무관할 수는 없다. 어떤 활동을 즐김으로써 그것이 궁극적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