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 중반부터 미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시작된 포스트모더니즘은 서구의 문화와 예술, 삶과 사고를 지배해온 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시작되었다.
이러한 포스트모더니즘은 뚜렷한 개념이 없고 새로운 이론적 전망을 제시아며 다양한 장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다는 특징이 있다.
I. 서론
페미니즘과 페미니즘 영화는 보통 일반 대중들에게 그다지 친숙한 개념 및 장르가 아니다. 페미니즘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 마련이고, 이런 페미니즘 사상이 반영된 페미니즘 영화 또한 사람들에게서 안 좋은 시선을 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오해들은 페미
We are facing the moment that we have to make a decision about Seo and Lee’s case.
According to the land -mark decision,
If the plaintiff (See & Lee) doesn’t sue the defendant
( Media & puplic), even though they have been damaged their social value, the defamation law doesn’t work.
Moreover, It cannot be concluded as an Invasion of Privacy here on account of that they are de
4-1. 1960「하녀」, ‘관습뒤집기’와 ‘마술적 리얼리즘’
대부분의 장르 영화의 이야기 구조란 멜로 드라마, 공포 영화 등 이야기의 공식이 정해져 있고, 그 플롯을 채우는 각 사건들이 관습형으로 이미 존재하며, 그 특정 잘르에 어울리는 도상圖像, icon 육연발 권총, 긴 코트 등은 갱스터 영화의 대
(3)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의 특징
① 역사의 목적론 거부
이전의 철학자들은 약사에는 ‘자유의 실현’이라는 목적이 있다 (헤겔), 역사는 자본주의를 거쳐서 공산주의로 가는 것이다(칼막스) 등의 주장을 피면서, 역사의 계승성과 연속성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특히 마르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