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보(Arthur Rimbaud 1854~1891)
랭보는 프랑스 상징주의의 대표적인 시인 중의 한 사람이다. 상징주의란 서술적 인 표현대신에 상징적으로 암시하는 표현 방법으로서 시인의 내면세계와 사물의 신비를 묘사하고자 한다. 외적 경험과는 별도로 인간의 내면세계와 사물의 본질을 상징적으로 암시하고
- 반항아 랭보의 시적 세계
* 사회적 인습은 물론이고, 황제, 부르주아, 기독교 등은 타파와 조롱의 대상이었다.
* 모든 시는 "운을 붙인 산문"이고, "작가, 창조자, 시인은 여지껏 아무도 없었다"고 매도 했다.
* 초기의 습작시 「태양과 육체」에서 이미 그는 종교와 윤리는 타락했고 지식은 감각
Ⅰ 상징주의(Symbolisme) 개관
1. 상징주의의 탄생 배경
1) 시대적 배경
1870년의 보-불 전쟁이 있기 전까지 19세기의 프랑스를 지배해온 사회 사상은 주로 사회주의, 실증주의, 그리고 과학 만능 사상이었다. 위의 3대 사회 사상은 1789년 프랑스 대혁명 이후 프랑스가 많은 정치적, 역사적 격변을 겪으
(Boudelaire, C.), 베를렌(Verlaine, P.), 랭보(Rimbaud, A)
01. 메테를링크의 생애와 작품세계
“빌리에와의 만남은 가장 아름다운 추억이고 가장 커다란 충격이었다.”
빌리에 드 리슬 아담의 영향:
신비와 운명과 저세상에 대해 눈을 뜨게 됨
<온실>(1889) → 죽음과 운명의 관계를 취급
프랑스의 소설가, 극작가
Rimbaud, 1854.10.20~1891.11.10] 19세기 프랑스의 시인. 조숙한 천재로 15세부터 20세 사이에 작품을 썼다. 이장바르의 영향을 받았다. 작품은 《보는 사람의 편지》,《명정선》,《일뤼미나시옹》,《지옥의 계절》등이다. 베를렌과 연인 사이였다.
이다. 그의 작품은 현대 사회에 대한 처형이며, 『지옥에서 보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