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몽드』, "카르티에-브레송은 사진계의 톨스토이라 할 수 있다. 인류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보여줬던 그는 20세기의 증인이었다”
『타임스』, "이 사진작가는 흑백 이미지를 이제 막 예술양식으로 바꾸어놓았다.”
『옵서버』, "카르티에-브레송은 특유의 테크닉으로 안정감과 균형감을 찾아
RobertBresson)도 그 자신이 시나리오 작가에서 감독으로 전향한 인물일 뿐만 아니라 많은 소설을 영화화하였지만, 또 이 당시의 할리우드 역시 잘 짜여진 영화가 주된 경향의 하나였지만 영화가 영화감독의 예술인 점에서 난관이 극복될 수 있었던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따라서 시나리오 작가에 의한 촬
Bresson), 로버트 카파(Robert Capa), 데이비드 시무어(David Seymour), 조지 로저(George Rodger) 등의 사진가들이 1947년에 설립했으며, 속한 회원들의 작품저작권을 지키고 사진의 자율성을 보장받기 위한 것이 설립취지였다. 또한 사진작품들을 언론사에 판매하는 목적이 있는 사진통신사이기도 했다. 언론사의 전
스위스 취리히에서 태어난 로버트 프랭크는 다큐멘터리 사진가로서 196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현대 다큐멘터리 사진을 이끈 선구자적인 역할을 맡은 사람으서 초기에는 스위스에서 사진가로 교육을 받고 훈련을 쌓았으나 1947년되는 해에 사진을 위해 뉴욕으로 건너와 「하퍼스바자(Har
Ⅰ. 서 론
사진의 세계에 빠져 들수록 묘한 매력에 심취된다. 사진을 통해 그 순간의 희로애락을 그대로 나타내고 새로운 분위기와 상황을 순간적으로 찾아낼 수 있으며, 세월이 가도 영원이 남아 후대까지도 전수되기도 한다. 따라서 아무리 바쁜 세상에 카메라로 기록을 하기도 하지만 소중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