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e Play의 개념
여러학자들의 정의
사전적 정의: 모의된 상황에서 자신의 이상이나 의견을 행동으로 시험해 보는 ‘놀이’
소진덕: 정신질환자의 심리치료법으로 활용되다가 여러 기업경영분야에 이용
Ladousse:역할놀이(Role-Play)를
‘Role’ 과 ‘Play’로 이분하여 정의
Shaftel 부부: 내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게임에 대한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중독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을 통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병리학적 문제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까지 확산시키는 여파를 낳기도 하였다. 게임
7) 가상적 목표
Adler는 우리의 궁극적 목표는 현실에서 결코 검증되거나 확인될 수 없는 가상적 목표(fictional finalism)라고 하였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조금만 운이 따르면 못할 일이 없다는 신념으로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데, 이러한 신념은 실제가 아니라 허구인 것이다. 왜냐
사례에 비추어 양육 태도를 분류했던 Symonds와는 달리 정상적인 부모의 양육 태도를 장기적으로 연구한 Schaefer(1959)는 다른 이론 모형을 발표하였다. 그는 신생아기부터 초기 청소년에 이르는 동안의 발달과 부모의 양육 태도를 함께 연구하여 가설적 원형 모형을 제시하였다. 그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
Ⅰ. 독서지도활동(교육활동) 사례
1.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
(1) 책보다 더 재미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는 요즈음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책을 읽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수업 시 혹은 훈화 시 권장도서 목록 가운데 책을 인용하거나, 혹은 주변 사람의 화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