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만 좋고 실력은 없다는 편견이 있다는 SM의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혐한류와 반한류 또한 이겨냈다.
실제로 SM에서 동방신기가 일본 진출 당시 반한류, 혐한류의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었고 외모만으로는 당연히 그 곳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었다. 그리하여 SM은 외모에 국한되지 않는 동방신기의 실력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 등으로 케이팝 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 세계 청소년들이 한국의 아이돌 그룹과 멤버 이름을 줄줄이 꿰고 있고, 노래뿐 아니라 안무까지 능숙하게 따라하고 있다. 일본과 미국 등 선진 음악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아이돌도 늘어나고 있다.
· SM엔터테인먼트는 처음부터 중화권에 기획사의 가수들을 진출시킨 것이 아니라, 해당 가 수의 인지도를 다른 채널 등을 통해 상승시킨 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하였다. 현지 캐스 팅을 통한 현지인 가수 발굴, 중국 현지에서 발굴한 신인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을 체결하고 아시아 최고
I. SM 소셜 마케팅의 변화
1. 배경
국내 최대 기획사 중 하나인 SM엔터테인먼트는 21세기 국내 최고 Total Entertainment가 되고자 하는 것을 넘어서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디어 그룹이 되고자 하는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000년대 초반, 국내 시장
한류 뮤지션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중화권에서도 트렌드가 확대되는 경향을 보임
○ 프랑스 파리에서의 <SM타운 라이브>가 2011년 6월 10일, 11일 양일간 ‘르 제니트 드 파리’ 공연장에서 1만 4천 명의 유럽 팬들이 관람하며 성황리에 종료
- 당초 1회 공연 예정이었다가 추가 공연을 요청하는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