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이란?
● 정의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기 전과 사용한 후의 증상이 크게 다르지 않고 인터넷 사용에 대해 현실세계와의 구분을 명확하게 지을 줄 알며 컴퓨터 사용 비중을 오락 같은 부류의 한 종류에만 깊이 빠져들지 아니하며, 교육,sns,쇼핑...등등으로 유익하게 이
SNS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사회참여를 용이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새로운 글이나 타인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SNS에 몰입되기 쉽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SNS에 접속하게 되거나 알림에 집착하게 되면
* 문제제기 *컴퓨터 긍정적 몰입과 과다몰입 이란?
긍정적 몰입
인터넷 사용에 대해
현실세계와의 구분명확하게 지을 줄 안다.
과다 몰입
인터넷을 과다 사용해 인터넷 사용에 대한
금단과 내성을 지닌다.
<컴퓨터 긍정적 몰입의 시사점>
-사회/문화적 차원 시사점
① SNS의 긍정적 이용 사례
몰입한다.)
3. 충분한 사전 조사: 각 나라 사람마다 문화가 다르고 그로인해 요구하는 것이 달라진다. 니즈를 잘 파악하고 그것에 맞는 메뉴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이 필요 하다.
4. 광고 : 구전효과가 중요한 SNS,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가능한 광고를 모색해 야 한
동시에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 (지속적 Feedback)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와 광고의 조화
<중략>
Product
기존의 무분별한 정보제공의 SNS와 차별화
정보를 관심사별로 필터링, 커뮤니케이션 기능 제공
Price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제휴수수료
사용자에게 기업을 노출하고 받는 중계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