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융합인재) 교육이란?
전인적인 인간을 육성하기 위하여 두 개 이상의 교과 내용을 통합하여 가르친다는 점에서 통합 교육과 융합교육은 비슷한 개념이다. 하지만 통합의 정도와 방법에 따라 통합 교육과 융합교육은 구별되는 개념이다. 학자들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융합
1. STEAM(융합인재)교육이란?
융합인재교육이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교육하는 통합적 교육방법으로서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다섯 과목 중 두 가지 이상의 과목 간 내용과 과정을 통합하는 교육방식이다.
전통적인 독립적 교과 과정에서 벗어나 타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실용적인 학
하이퍼텍스트와 교육의 만남
1. 하이퍼텍스트 개념
하이퍼텍스트는 하이퍼링크와 쌍방향성이라는 컴퓨터의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파생텍스트라고도 한다. 하이퍼텍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연상 순서에 따라 정보를 얻는다는 것인데, 이러한 특성덕분에 많은 분야에서 기존 텍스트의 정해진 순서
교육용 로봇의 등장으로 인하여 교사대신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양질의 교육이 진행될 수 있다. 그에 비하여 종이와 책을 피부로 접촉하지 않고 테블릿PC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되 오감으로 느끼는 교육을 기대하기는 힘든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