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hverhalte)에 관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문학속의 事情은 오히려 기이하게 非現實的인(seltam irreales), 어떤 경우든 철저히 독자적인 存在(eigenes Sein)이며 이 存在는 현실의 그것과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문학속의 事情 또는 對象은 단지 이 문학속의 대상으로만 존재하는 것이며 逆으로 문학
제 1장 총설
소송물(Streitgegenstand)이라 함은 민사소송에 있어서 심판의 대상이 되는 소송의 객체를 일컫는 말이다. 현행법에는 이러한 소송의 객체에 대한 정의가 되어 있지 못하고 그것을 지칭하는 용어 역시 통일되어 있지 않다. 민사소송법은 주로 ‘청구’라는 표현으로 대신하는데 이는 이행청구소
Ⅰ. 개요
흔히 시와 산문은 정반대되는 것으로 대조적으로 거론된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산문시라고 하는 것은 분명히 모순되는 것이다. 우리말 속에서 산문시의 모순어법적 특성은 한층 더 가려지는 것 같다. 산문과 운문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말의 운율적 구조를 찾아내려는 노력이
Ⅰ. 개요
우리나라의 문학작품, 특히 한국의 근대시를 전부 읽는다 하더라도 4주일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인 즉, 그만큼 우리의 문학유산은 양적으로 빈약한 것이다. 이런 시들을 비교적 많이 접할 수 있는 문과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근대시의 고전이라
3) 위험의 종류
가. 객관적 ․ 주관적 위험
① 객관적 위험: 전통적인 개념에 따르면, 충분한 가능성과 함께 객관적으로 예견된 사건이 방해받지 않은 채 진행되면서, 상황 혹은 행동이 경찰상 보호될 법익을 손상시킬 때, 위험이 존재한다고 한다(BVerwGE 45,51/57). 전통적인 경찰법 그리고 질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