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yidQutb)이다. 쿠틉은 오늘날 세계 각국의 사회생활의 상황은 자본주의, 사회주의, 공산주의등 무신론적 물질주의적 사상에 휩쓸려 도덕적으로 타락해있는 것으로 보았다. 이 상황은 마치 이슬람 이전의 자힐리야(Jahiliyyah, 무지 無知)현상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그에 따르면 현재의 무슬림공동체 또한
1부 이슬람과 여성
초기 근대화이론은 모든 사회가 궁극적으로는 서구사회가 그랬던 것 같이 전통적 단계에서 ‘근대’의 단계로 변화하는 것과 같은 과정을 경험할 것이라는 것
하지만 ‘제 3세계에 대한 근대화의 영향이 긍정적인가?’라는 의문이 제기되어왔으며 ‘제 3세계 발전론’의 대두와
꾸란(Quran)에서의 남녀역할에 대한 차별관
“…… 남성이 여성보다 위에 있나니 ……” (꾸란 2장 228절)
“남성은 여성의 보호자라 이는 하나님께서 여성들보다 강한 힘을 주었기 때문이라 남성은 여성을 그들의 모든 수단으로서 부양하나니 여성은 헌신적으로 남성을 따를 것이며”(꾸란 4장 34절)
목 차
Ⅰ. 서론……………………………………………………………p 2
Ⅱ. 이슬람 원리주의의 역사
1. 이슬람 원리주의의 등장 배경………………………………p 3
2. 와하비즘…………………………………………………………p 7
3. 19세기의 이슬람 원리주의 운동……………………………p11
Ⅲ. 현대 이
이슬람의 인도 진출
711년 우마이야 왕조의 침입
11C 가즈니(Ghazni)의 마흐무드(Mahmud) 침입
12C 후반 구르(Ghur) 왕조 침입
델리 술탄국 (1206~1526)
무굴제국 (1526~1858)
당시 인도의 상황
무슬림 침략 직전 인도는 수많은 소국으로 분열
북인도는 내전이 많았음
아랍인들의 신드 지방 점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