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를 전달함으로써 마치 실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실감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기본 원리
기본적으로 사람이 두 눈을 통하여 3차원 세계를 인식하는 양안시각 원리를 이용한다. 즉 사람은 수평 방향으로 약 6.5 cm 떨어져 있는 두 눈을 통해 두 개의 약간 다른 영상을 받아들이고, 뇌는 이 두
콘텐츠 권역화”가 추진되고 있는 현실적 상황에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어떤 방향으로 발전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
세 번째 절은, 기술과 과학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대전지역에 “코리우드(Korewood)”를 구축한다는 전제하에, 대전지역의 현상황과 경쟁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발
다. 환경경영 철칙
1) 대기분야
공사중에 발생되는 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세륜기 방진벽등 시설의 설치와 살수차 운영 , 전담살수요원 배치, 교육등 먼지발생의 억제를 위한 조치도 적극적 전개
2) 폐기물 분야
폐기물 부문 관리는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고 폐기물을 재활용 할 수 있는
과학기술원,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삼성종합기술원, 서강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Independence co., KAIST, KIST 등)와 같은 혼합현실 기술 전문가 그룹 및 IT 분야의 산업계와 학계에서 전략 통합형 4세대 R&BD 연구 방법론을 도입하여 MR Killer Application 기회발굴 및 새로운 패러다임의 상
제1절 디지털콘텐츠의 의의
인간이 개인이나 단체의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사용한 도구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종이가 발명되기 이전에는 바위나 땅에 글이나 그림을 남겼다. 종이가 발명되면서 기록의 작성, 전달, 보존은 급속도로 활성화되기 시작하여 처음에는 원본을 직접 붓이나 펜으로 베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