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larization, and God, Abingdon Press, 1969, p.32 재인용
현대인은 실재가 절대적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으며 오히려 변화, 과정, 상대로 이해한다. 따라서 자기 자신을 결정자, 창조자, 경험자로 이해할 수밖에 없고, 신을 생각한다 하더라도 가치, 타당성의 맥락에서보다 신의 의미, 상징으로 접근하다. 이러한
Theologie du laicat)을 출판한 것을 비롯해서, 세계적인 선교신학자인 핸드릭 크레머(Handrik Kraemer)의 「평신도 신학」(Het Vergeten ambt in de kerk, plaats en roeping van hetgew one gemeetelid)을 1960년에 발표함으로 본격화 되었다. 핸드릭 크레머가 자기 나라말인 화란어로 표현할 때 평신도신학의 표제를 “교회에서 잊혀
제1부 폴 틸리히 신학 개관
1. 틸리히의 생애
폴 틸리히는 1886년 8월 20일 베를린(Berlin) 근처에 있는 스타체델(Stalzeddel)이라는 독일의 한 시골에서 한 루터교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마 여덟 살 때부터- 신학과 철학에 진지한 관심을 가진 듯 싶고 열여덟살 때에 목사직을 향해
요약
현재 글로벌시대인 오늘날, 어디를 가나 언어와 문자로 표시된 간판, 그리고 문자를 찾아볼수 있고 언어와 문자, 그리고 기호 역시 각 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중국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각나라언어의 문자로 상하로 같이 표기하거나 따로 표기하는경우가 많다. 이런경우는 언어와 언어
신의 섭리와 인간의 자유가 양립 할 수 있는가?
Is it possible that the providence of God parallel with the liberty of Human?
Is the providence of God compatible with the freedom of
Human?
2011년 9월 전북대학교 인문대 2호관 103 강의실에서 그들의 대화는 시작된다.
하루의 말미를 얻어 각자 책을 읽고 만나게 되는데
서로의 첫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