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세계의 영상과 가상 세계의 영상에 대해 오차를 최소화시켜
매끄럽게 실시간으로 혼합,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몰입감과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Ronald T. Azuma (1997)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 가상현실 : 실 세계를 모델로 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 생성한
SEKAI CAMERA –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
내장 카메라에 비친 현실정보
I phone의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건물, 음식점 등에
'에어태그(Air tag)'라 불리는
문자정보(이름 ,평판 등)와 사진 등이 나타남.
국외 - 스웨덴 명품 브랜드 Loewe Japan 은 iphone 어플리케이션인 Sekai Camera 를 활용한 프로모션
이후 모바일 용 증강현실 프로그램 등장
‘Layar’, ‘wikitude’, ‘Sekai Camera’ 등
‘Layar’ 50만 건 이상,
‘Sekai Camera’
4일 만에 10만 건 돌파
모델 장윤주
in Dazed&confused Korea
Web camera
→ 그녀의 노래 ‘April’ 배경 ‘British Weekend’ 컨셉으로
다양한 워킹을 선보인다.
3. Related works
각종 메신저 서비스
어느 장소에 있던지 상관 없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음
(핸드폰 문자, Nate on)
Sekai Camera
AR과 위치기반을 이용해 Air Tag 를 보여준다.
Text,사진 , 이미지 등 다양한 포맷의 Air Tag 를 지원한다
접목한 사례이다. ‘포켓몬 GO’가 발표되기 7년 전, 2009년 발표된 Sekai(セカイ) Camera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었고, ‘포켓몬 GO’의 개발사 닌텐도의 AR 카드가 있었다. 물론, AR 기술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보다 더욱 많은 사례가 있고 그 역사는 생각보다 꽤 오래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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