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자극이론, 강화이론, 성인교육학(안드라고지)의 4가지 학습이론이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 먼저 촉진이론은` 성인학습자의 경험에 대한 가치 부여와 학습의 즉각적인 적용을 요구한다. 이런 관점은 인본주의자인 Rogers의 관점, 즉 모든 인간은 학습하고자 하는 자연적 능력이 있으며, 교사는 학습
Ⅰ. IT(정보기술)의 잠재력
1. 정보사회의 사회문제와 정보불평등 해소 정책의 고도화
정보사회의 사회문제와 정보불평등 정책은 IT 잠재력 활용 및 정보기회 확대 정책의 기반이 된다. 그러한 기본적인 문제해결과 구조적 제약의 극복이 잠재력 개발과 활용의 출발점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Ⅰ. 서론
정원식은 인지이론과 쾌락이론, 충동이론을, 김정원은 본능설과 행동주의, 인지주의, 인본주의 등으로 설명하고 있다. 김현택 등은 본능이론, 추동감소이론, 각성이론, 욕구이론, 유인가이론, 반대과정이론 등으로 설명하며, 서봉연 등은 본능론, 충동감소이론, 유인론, 등으로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