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ous Game 소개
- 사용자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게임을 해야 하는 동기를 갖게 함으로써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다양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80년대부터 90년대까지 활성화된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기초
- 단순한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성보다는 게임의 이론이나 재미를 이
시장 규모: 5000만 달러
(CMP미디어-정보통신 전문지. 미국. 2007)
3억 6000만 달러 성장 전망 (2010)
현재는 틈새시장 공략용이지만
앞으로 블루오션이 될 것 (슈피겔. 독일)
블루오션으로서의 기능성 게임의 적용분야 교육, 훈련, 의료 등
From Visual Simulation to Virtual Reality to Games Michael Zyda (USC Information Sci
also emerging as a serious social problem. Especially, mass media has a great influence on teenagers. According to Park (2009), mass communication is largely responsible for teenage crimes. For example, movies with violent scenes on television encourage teenagers to do copycat crimes. As a result, when they keep watching the violent scenes in the long term, they get insensitive to criminal acts.
considerable knowledge medicine and medical science.
하지만 고대의 권투경기는 한쪽이 치명상을 입어 완전히 쓰러지거나 기권할 때까지 경기가 계속 되었다. 또한 경기를 진행하는 임원들 중 한명은 의사나 의학적 지식이 상당한 사람이었다고 전해진다.
3. Pankeuration of the ancient games
3.고대의 판크라티온 경기
나는 스페인 남부의 Estepona라는 공동체에서 자랐다.내가 16살이었던 어느 날 아침,아버지는 내가 Mijas라는 18 마일의 거리의 멀리 떨어진 마을에 차를 통해 자신을 대려가는것을 허락했는데, 그 마을 주변의 창고에서 차를 서비스받는다는 조건하에서였다.운전을 이제 막 배웠음에도 차를 사용할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