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한 엄격한 사실기법의 표현 등이 잘 나타나 있음.
명암법에 스푸마토(Sfumato:그 특유의 바림) 사용.
* 대표작
73년경 ; 《 성고》 (우피치미술관) 및 스승과의 공동작인 《그리스도의 세례》
* 제 1 피렌체 시대 (1466~1482)
미술감상론
* 그리스도의 세례
The Baptism of Christ
1473년경
177*151cm
판 위에 유채
sfumato)라고 한다.
<동방박사의 경배>나<암굴의 성모>는 독창적인 것임에도 불구하고 초기르네상스와 뚜렷하게 다른 점이 없다. 그러나 12년 후 산타 마리아 델라 그라찌에 수도원 에 그린 <최후의 만찬>은 전성기 르네상스 회화의 이상의 최초의 고전적 표현이라 한다. 중앙의 인물 그리스도 뒤쪽에 소
빛은 인간에게 자연의 한 요소를 넘어서 상징적 근원성을 갖는다. 한스 블루멘베르크(Hans Blumenberg)는 『진리의 은유로서의 빛』에서 통일과 다양, 절대와 제약, 근원과 소산 등의 관계를 규명하는 모든 것이 빛이라는 상징을 통해 이루어져왔다고 말한다. 형이상학의 역사는 빛의 은유를 통해 궁극적인
황금분할
황금비는 고대 그리스에서 발견이 되었고, 가장 조화가 잡힌 비율로써 황금분할 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각에 호소하는 도형이나 입체 등에서는 이 비를 많이 이용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의 두 변의 비가 황금분할이 되는 것은 여러 가지 비례의 직사각형
Ⅰ. 들어가며
인류의 역사에는 무수한 천재들이 있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처럼 수학과 과학, 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를 종회무진으로 넘나들며 그 천재성을 발휘한 인물은 거의 드물다. 레오나르도 정확한 이름은 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이며, 빈치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