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즉, 스크류의 속도는 스크류의 반지름과 감속기어를 통과한 모터의 각속도의 곱으로 표현할수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관계식을 유도하였다.
(3.5)
Fig 3.4와 3.5는 감속 기어와 BGS 모듈을 작성한 모습을 나타낸다.
Fig 3.4 Simulink module of reduction gear
시뮬레이터(simulator)로 연구, 훈련에 유용한 기구이다.
≪ … 중 략 … ≫
Ⅱ.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1)개념 및 적용가능 분야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개념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반도체, 유체, 역학 등의 다양한 공학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테크닉의 일종이다. 기
Simulator를 생성하고 주어진 제한조건을 만족하는 메뉴를 설계하고 Output을 생성하는 것이 최종보고서의 목적입니다.
※ 설계된 시뮬레이터의 설계목적 (Fourier 변환을 이용해서 신호의 주파수 성분을 분석)
2. 시뮬레이터의 기본 구조
① Discrete와 continuous를 선택
② 기본적인 신호선택
③ t의 범위를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