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개요와 기술 및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
1) 유비쿼터스 개념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도처에 있다’,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라는 라틴어 ubique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누구라도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쉽고, 편리하고, 안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예
생각하는 사물 프로젝트 – 미국
스마트 더스트 (Smart Dust) - UC Berkeley
I. 서 론
1. ‘뉴미디어’란?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흔히 듣는 ‘뉴미디어’를 가장 간단하게 정의해보자면 이는 ‘정보사회를 특정 짓는 새로운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정보사회의 도래와 함께, 정보 통신 기술과 정보
처리 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기존의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요약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각종 스마트 기기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에 이어 거실내 TV에도 스마트화 바람이 불면서 이를 지원하는 각종 제품이 전세계를 중심으로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웹과 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