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의 발전으로 정보통신환경에서의 소비자의 Entertain 추구도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와 같은 시나리오를 가정했을 때 경쟁업체와의 차별적인 포지셔닝 전략이 요구되고 또한 수익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우리가 제시하는 세 가지 전략은 현재의 이마트가 처한 악조
스마트 헬스케어(Smart healthcare) 산업은 다중 분석기법으로 발전하고 있는 빅 데이터(Big data) 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와 SNS(Social Network Service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빅 데이터/SNS가 스마트 헬스케어의 핵심 기술과 서비스 요
기기는 전부 웨어러블 컴퓨터로 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라 지칭하기도 한다(서기만·유미연, 2013).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해 선행 연구자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는데, 먼저 웨어러블 컴퓨팅의 선구자로 불리는 토론토 대학의 스티브 만 Steve Mann
스마트TV는 이용자 스스로 참여하는 형태의 능동적이고, 개방적인 플랫폼으로 TV 시청의 기존 형태를 바꿔 놓는다. 특히 OS(Operation system)를 직접 탑재한 스마트TV 등장은 이용자가 PC, 모바일폰, TV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Device)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
스마트폰은 합리적인 가격과 Subsidy Lock기간(의무약정기간), 서비스 및 기능과의 연동이 이뤄지면서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나가고 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이 등장하면서 스마트폰은 PC의 대체재보다는 컨버전스 시대에 부합하는 2nd PC자리를 차지하려는 MID(Mobile Internet Device)나 넷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