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elraum)은 ‘놀이(Spiel)’와 ‘공간(Raum)’의 합성어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율의 주체적 공간’을 의미한다. 저자의 설명에 따르면, 슈필라움은 물리적 공간뿐 아니라, 심리적 여유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우리는 슈필라움을 통해 인간으로서의 자존감과 매력을 만들고 품격을 지키며 제한된
spiel을 우리말로 옮긴 것. - trauer(悲) + spiel(劇) = 슬픈 극
- 오늘날 비극의 뜻으로 쓰이는 tragedy의 어원은 그리스어 tragoidia에서 유래.
② 비극과 운명
㉠ 그리스 고전비극의 경우: 주인공과 신과의 갈등을 묘사. -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 근대 고적 비극: 인간의 천성적 성격의 결함에 의한 패
spiel me.
Wheres your wife?
Waiting for her entrance,
l suppose.
- And wheres that leave me?
- Talented, with options.
lm tired of options.
Youre too young
to be tired of options.
ld really love
to see you again.
Tell me, Max,
wheres the future in it?
The future?
No...
lve seen the future.
Believe me,
it came straight at us.
Theres no future
in the future.
So you might as well--
Nina,
mon amour.
여가와 놀이와의 관계
놀이(play)는 '갈증'을 의미하는 라틴어 플라가(plaga)와 독일어 스피엘(Spiel)에서 유래된 말로 인간의 본능적이며 무조건적인 요구를 반영하는 행동을 말한다. 놀이는 레크리에이션과 마찬가지로 자유와 만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자유롭고 자발적이며 비예축적인 성격을 지닌다.
Spiel)에서 우래된 말로 인간의 본능적이며 무조건적인 요구를 반영하는 행동을 말한다. 놀이는 레크리에이션과 마찬가지로 자유와 만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자발적이며, 비예측적인 성격을 지닌다. 놀이는 활동자체에서 만족감을 찾는 것이여야 하며, 결과나 목적을 지향하기 보다는 활동의 과정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