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wischen Gegenstand, Begriff und Sprache und enthält allgemeine Grundsätze für das Bilden von Definitionen und Benennungen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der deutschen Sprache.
-DIN 2330을 소개하는 글 중에서-
언어변화
: 언어의 모든 부분, 즉 음운,형태,통사,의미 등에서 일어나는 변천과 그 결과를 말함.
1)음운변화 : 음운이 추가 혹은 삭제되거나 하는 등의 음운에 있어서의 모든변화
2)형태변화 : 새로운 어휘가 생기거나 있던 어휘가 없어지거나 변화하는 것.
3)통사변화 : 시간의 변화에 따른 언어
자연주의 Naturalismus (1880-1900)
외국 문학의 영향으로 촉발
프랑스 에밀졸라 Emil Zola
→ 러시아 톨스토이 Tolstoi &
→ 스칸디나비아 스트린트베리 Strindberg, 입센 Ibsen
→ 독일
드라마 분야 독일 자연주의 : 유럽 자연주의의 절정
19세기 후반 <시적 사실주의> 계승
→ 사실주의 경향을 더 극단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1. Dichtonomie(양면성): 언어기호와 그것이 갖는 의미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2. Unmotiviertheit(비동기 유발성): 언어기호의 임의성과 관련된 것으로, 인간의 언어기호가 형성됨에 있어서 동기를 갖지않는다는 것이다.
3. Konventionalitaet(관습성): 언어기호는 그 내용과 표현이 결합하는데 있어 자의적이라고 그